◀3층 (3rd floor)▶

대웅보전


 이곳은 사찰을 대표하는 중요한 법당으로 불자들이 지극한 마음으로 부처님께 예경하고 기도하며, 불교의례를 봉행하여 성스러운 신앙행위를 하는 장소다. (좌로부터 지장보살님, 미륵부처님, 문수보살님, 석가모니부처님, 보현보살님, 연등부처님, 관세음보살님)

불일범종각(佛日梵鐘閣)


 범종(梵鐘)은 법구사물(法具四物) 중의 하나로 종소리를 듣는 모든 중생들이 번뇌를 끊고 깨달음을 얻어 생사고해에서 벗어나기를 염원하며 새벽에 28번, 정오에 5번, 저녁에 33번 타종한다.


◀2층 (2nd floor)▶

대강당


 불교대학 강의 및 기타 교육 장소로 활용되고 있다


선불장


 스님들의 참선 수행하는 곳이며, 선불장 큰 방 삼보단(三寶壇)에 불조원류성상10위(佛祖源流聖像十位) 인도(印度)에서 중국(中國)을 거쳐 우리나라에 전승된 불조원류(佛祖源流)인 10대 성상(聖像)이 봉안되어 있다.


◀1층 (1st floor)▶

지장전


 지장전은 망자(亡者)의 명복을 빌고 추모하며, 선망부모의 위패를 봉안하고, 지장보살의 가피력에 의지하여 망자의 극락왕생을 발원하며 돌아가신 조상님들의 천도재를 지내는 곳이다.

(좌: 무독귀왕(無毒鬼王), 중앙: 지장보살(地藏菩薩), 우:도명존자(道明尊者)

약사전


 약사전은 질병 때문에 고통 받는 사람들이 약사여래 부처님의 가피력에 의지하여 건강을 회복하기 위해 간절히 기도하는 곳이다.

(좌: 지장보살(地藏菩薩), 중앙: 약사여래불(藥師如來佛), 우: 미륵보살(彌勒菩薩)

종무소

불일서점